2016. 4. 10. 둘째 주 가정예배
사도신경
(다함께 읽습니다)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장사 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들어가는 기도
(다함께 읽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속량 곧 죄사함을 받았느니라 _ 엡 1:7
우리가 예수님의 보혈을 의지하여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하여 주십시오. 우리의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또 의지와 감정과 생각을 예수님의 보혈로 덮어 주십시오. 우리 영혼을 예수님의 보혈의 생명으로 채워주십시오. 보혈을 의지하여 성소로 나아갑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 양
(다함께 부릅니다)
주 음성 외에는 찬송가 446 (통 500장)
1) 주 음성 외에는 더 기쁨 없도다 날 사랑하신 주 늘 계시옵소서
2) 나 주께 왔으니 복 주시옵소서 주 함께 계시면 큰 시험 이기네
3) 주 떠나가시면 내 생명 헛되네 즐겁고 슬플 때 늘 계시옵소서
4) 그 귀한 언약을 이루어 주시고 주 명령 따를 때 늘 계시옵소서
후렴) 기쁘고 기쁘도다 항상 기쁘도다 나 주께 왔사오니 복 주옵소서
말 씀
주 여호와의 영이 내게 내리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선포하며 [이사야 61: 1]
오늘 본문 말씀처럼 주의 영이 우리에게 임할 때, 우리는 자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영의 속성은 바로 ‘풀어냄’에 있습니다. 주의 영이 임할 때에, 마음이 상한 자가 회복 되고 포로 된 자가 자유를 경험하게 되고 갇힌 자들이 놓임을 경험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모든 일이 바로 주의 영이 임할 때 일어나는 일들입니다.
다윗은 이 사실을 알았던 자였습니다. 그렇기에 다윗은 그의 일생에 자신을 묶으려고 했던 모든 악한 것들로부터 공격이 있을 때, 그는 하나님께로 피했습니다. 하나님 안에서 참 자유가 있음을 알았던 것입니다.
또한 다윗은 악인들의 공격이 있을 때에도 그들에게 대항하여 맞서지 않았습니다. 그는 피난처 되신 여호와께 나아갔습니다.
오늘날 우리의 삶에도 다윗처럼 우리를 묶으려는 공격이 있을 때, 하나님께로 더 나아가야 합니다. 그때 우리는 진리 안에 자유함이 무엇인지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 도
가정을 위한 기도
(다같이 읽습니다.)
아버지, 당신의 이끄심 안에 우리가 가정을 이루게 되었음을 기억합니다. 우리를 하나 되게 하셨던 아버지의 인도하심에 감사드립니다. 항상 가장 선한 길로 이끄실 주님을 신뢰하며 그 인도하심을 더 사모하는 가정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기도하는 것은, 우리 가정 가운데 아버지 당신의 임재가 충만하길 기도합니다. 항상 그 음성에 순종하는 가정이 되게 하시고 아버지 당신의 음성을 듣는 것을 기뻐하는 가정이되게 하여주시옵소서.
(아빠가 자녀들의 머리에 손을 얹고 읽습니다)
아버지, 먼저는 사랑하는(000)를 우리 가정 가운데 보내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이 시간 기도하며 나아가는 것은, 아버지 당신의 품안에서 누리는 자유가 무엇인지, 당신의 품안에서 누리는 쉼이 무엇인지 사랑하는(000)가 깊이 깨달아 알 수 있게 하여주시옵소서. 또한 사랑하는(000)의 아버지 된 저에게, 아버지 당신의 마음으로 사랑하는(000)를 품을 수 있도록 아들 예수를 향했던 당신의 마음이 무엇인지 알게 하여주시옵소서.
(엄마가 읽습니다)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사랑하는(000)를 택하시고 하나님의 자녀 삼으심을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 기도하며 나아가는 것은, 날마다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사랑하는(000)의 삶에 하늘 문을 여시고 은혜 부어 주시옵소서. 또한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주어진 선물임을 알게 하시고, 은혜 주시는 하나님께 날마다 감사의 고백을 올려드리는 사랑하는(000)가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다함께 읽습니다)
우리를 구원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리를 죽음에서 구원하시고 자유케 하신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 우리 가정이 광야를 두려워하지 않겠습니다. 광야의 환경보다 그곳에서 누리고 배우게 될 하나님 나라의 문화를 바라보게 하시고, 그곳에서 깊어질 하나님과의 친밀감을 바라보게 하시고, 그곳에서 세상의 문화를 바꿀 창조될 생명력 있는 소리를 바라보게 하여 주십시오. 광야에서 경험할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오늘도 우리 가정을 향하신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신뢰하고 기대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은총으로 덮어주시고 우리 가정의 필요를 아시오니 공급하여 주옵소서. 좋으신 하나님께서 이미 하신 일들과 앞으로 하실 일들을 찬양하고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기도문
(다함께 읽습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 같이,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소서.
나라와 권능과 영광이 영원히 아버지의 것입니다. 아멘
마 무 리
다함께 서로 안아주고 사랑한다고 말해줍니다.
함께 맛있게 식사를 나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