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 되신 주를 참사랑하고 찬송가 315장 (통 512장)
1) 내 주되신 주를 참 사랑하고 곧 그에게 죄를 다 고하리라 큰 은혜를 주신 내 예수시니 이전 보다 더욱 사랑합니다
2) 주 날 사랑하사 구하시려고 저 십자가 고난 당하셨도다 그 가시관 쓰신 내 주 뵈오니 이전 보다 더욱 사랑합니다
3) 내 평생에 힘쓸 그 큰 의무는 주 예수의 덕을 늘 기리다가 숨질 때에라도 내 할 말씀이 이전 보다 더욱 사랑합니다
4) 큰 영광의 구주 날 사랑하사 그 풍성한 은혜 더 하시리니 금 면류관 쓰고 늘 찬송할 말 이전 보다 더욱 사랑합니다
말 씀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마태복음 6:9]
하나님은 영이십니다. 영이신 하나님을 알 수 있는 길은 영적 행동인 기도와 말씀뿐입니다. 기도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과 만나는 시간입니다. 그렇기에 기도는 살아계신 하나님과 인간의 만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주기도문을 가르쳐 주신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바로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 ‘아버지’를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주기도문을 가르쳐 주시기 전에 두 집단의 기도 모습을 보여주십니다. (마6: 5-6 "너희는 기도할 때에, 위선자들처럼 하지 말아라. 그들은 사람들에게 보이려고, 회당과 큰 길 모퉁이에 서서 기도하기를 좋아한다.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그들은 자기네 상을 이미 다 받았다. 너는 기도할 때에,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서, 숨어서 계시는 네 아버지께 기도하여라. 그리하면 숨어서 보시는 너의 아버지께서 너에게 갚아 주실 것이다.”)
응답 받지 못하는 외식하는 자의 기도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기도를 하고 있지만 기도의 대상이 되시는 하나님께 기도 하고 있지 않는 데 있습니다. 그들의 기도의 특징은 ‘사람들에게 보이려고’합니다. 그들의 기도는 종교적 행위일 뿐이며, 하나님과의 만남이 아닙니다. 응답 받는 기도는 오늘 말씀처럼 하나님을 아버지라 고백하는 자에게,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께 기도하는 자만이 경험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자신을 아버지라 고백하는 자를 찾으시고 그의 기도를 들으십니다. 이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응답 받는 비결은, 하나님을 아버지로 고백하며, 아버지께 기도하는 데에 있습니다.
기 도
좋으신 하나님,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우리가 한 가정을 이룰 수 있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우리가 당신의 이끄심 안에 만났다는 사실을 평생에 잊지 않게 하시며 항상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나아가는 믿음의 가정이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또한 특별히 믿음의 여정 가운데, 날마다 하나님 나라를 꿈꾸며 나아가는 가정 되게 하시고, 그 꿈을 향해 달려가는 기쁨을 빼앗기지 않게 하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우리 가정에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며 나아가는 것은 사랑하는(000)가 하나님 안에서 자신이 어떠한 존재인지 깊이 깨달아 알게 하시옵소서. 어떤 피조물도 목적 없이 의미 없이 지어진 것이 없으며,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 가운데 움직인다는 것을 사랑하는(000)가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이 자신을 부르신 목적과 부르심을 깊이 깨달아 아는 사랑하는(000)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당신의 날개 아래 품으시고 지금까지 이끌어 오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는 것은 사랑하는(000)를 통해 예수의 형상이 이 땅에 온전히 비추어지기를 기도합니다. 특별히 사랑하는(000)안에 정결한 생각이, 하나님의 생각이 창조되어 지기를 기도합니다. 사랑하는(000)가 하나님의 말씀 묵상하는 것을 날마다 즐거워 할 수 있게 하시고, 또한 당신께서 사랑하는(000)를 향한 본래의 형상대로 사랑하는(000)가 빚어질 수 있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