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음성 외에는 찬송가 446장 (통 500장)
1) 주 음성 외에는 더 기쁨 없도다 날 사랑하신 주 늘 계시옵소서
2) 나 주께 왔으니 복 주시옵소서 주 함께 계시면 큰 시험 이기네
3) 주 떠나가시면 내 생명 헛되네 즐겁고 슬플 때 늘 계시옵소서
4) 그 귀한 언약을 이루어 주시고 주 명령 따를 때 늘 계시옵소서
후렴) 기쁘고 기쁘도다 항상 기쁘도다 나 주께 왔사오니 복 주옵소서
말 씀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마6:10]
하나님 나라는 완벽합니다. 하나님 나라는 인간이 다시 하나님과 영원히 온전하게 함께 살아가는 에덴을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덴의 회복, 즉 하나님 나라의 회복의 진정한 의미는 하나님 나라의 존재 이유가 되는 ‘인간의 회복’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것입니다. 우리를 다시 하나님의 창조 형상으로 다시 회복하시기 위해. 그래서 ‘구원’이란 단순히 천국에 간다는 개념을 넘어섭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창조의 권세들이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갔다는 사실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바로 이 순간이 ‘하마콤-The Place’의 회복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된 그 사람이 존재하는 모든 곳은 ‘물리적 장소’를 넘어서 그 곳이 작은 ‘하나님 나라’가 되는 것입니다.
즉 “나라가 임하시오며”의 기도는, 실제적 나라의 도래를 기다리는 기도이지만 먼저는 우리 마음에 하나님 나라의 도래를 바라는 기도입니다.
그러므로 주기도문은 다시 재림하셔서 영원한 하나님 나라의 왕으로 통치하실 예수님의 오심을 기다리는 기도가
됩니다. 그리고 그 분이 다스리는 사랑과 정의가 세워진 나라 안에서 우리는 진정으로 행복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주기도문에 우리의 진실한 마음을 담고 예수님처럼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 가정, 교회, 이 대한민국, 통일한국
안에 하나님 나라가 오기를 갈망하며, 또 우리 마음 안에 그 나라가 임하기를 갈망하며 기도합시다.
기 도
좋으신 하나님,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우리가 한 가정을 이룰 수 있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우리가 당신의 이끄심 안에 만났다는 사실을 평생에 잊지 않게 하시며 항상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나아가는 믿음의 가정이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또한 특별히 믿음의 여정 가운데, 날마다 하나님 나라를 꿈꾸며 나아가는 가정 되게 하시고, 그 꿈을 향해 달려가는 기쁨을 빼앗기지 않게 하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우리 가정에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며 나아가는 것은 사랑하는(000)가 하나님 안에서 자신이 어떠한 존재인지 깊이 깨달아 알게 하시옵소서. 어떤 피조물도 목적 없이 의미 없이 지어진 것이 없으며,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 가운데 움직인다는 것을 사랑하는(000)가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이 자신을 부르신 목적과 부르심을 깊이 깨달아 아는 사랑하는(000)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당신의 날개 아래 품으시고 지금까지 이끌어 오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는 것은 사랑하는(000)를 통해 예수의 형상이 이 땅에 온전히 비추어지기를 기도합니다. 특별히 사랑하는(000)안에 정결한 생각이, 하나님의 생각이 창조되어 지기를 기도합니다. 사랑하는(000)가 하나님의 말씀 묵상하는 것을 날마다 즐거워 할 수 있게 하시고, 또한 당신께서 사랑하는(000)를 향한 본래의 형상대로 사랑하는(000)가 빚어질 수 있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