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 길을 밝히 보이시니 찬송가 524장 (통 313장)
1) 갈 길을 밝히 보이시니 주 앞에 빨리 나갑시다 우리를 찾는 구주예수 곧 오라 하시네
2) 우리를 오라 하시는 말 기쁘게 듣고 즐겨하세 구주를 믿기 지체말고 속속히 나가세
3) 주 오늘 여기 계시오니 다 와서 주의 말씀 듣세 듣기도 하며 생각하니 참 이치시로다
후렴) 죄악벗은 우리 영혼은 기뻐 뛰며 주를 보겠네 하늘에 계신 주 예수를 영원히 섬기리
말 씀
누가 주의 이 많은 백성을 재판할 수 있사오리이까 듣는 마음을 종에게 주사 주의 백성을 재판하여 선악을 분별하 게 하옵소서 [열왕기상 3:9]
성경은 인간의 삶에서 일어나는 문제에 대해서 적극적 자세를 취합니다.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연약한 인간안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문제를 하늘의 뜻으로 해결하는 것을 말합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영적 세계는, 이 땅에 적용되지 않는 미신적 영적 세계와는 너무나 다릅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서 인간의 삶을 사셨던 것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분리된 신들의 모습과는 다릅니다. 예수님은 인간이 되셔서 직접 해결의 주체가 되셨고, 하늘과 땅이 결코 분리되지 않았음을 말씀하십니다.
이 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실제적인 해결이 되셨습니다. 그들의 삶을 윤택하게 했고, 고통을 해결하고 치유하고 가르치셨습니다. 이 땅을 온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우셨던 것입니다. 바로 이것이 영적인 능력이며, 영적 세계의 본질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이 땅이 해결할 수 없는 일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하늘의 능력을 부어주십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솔로몬입니다. 솔로몬의 지혜는 하늘로부터 부어진 능력이며, 이 땅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이땅의 방법을 하늘의 원리로 해결하기 원하셨습니다. 바로 하나님은 우리가 하늘의 능력으로 살아가기를 원하십니다.
특별히 하늘의 능력은 성숙함을 지닌 사람에게 주어집니다. 자신이 아닌 타인 중심의 삶을 사는 사람에게 주어집니다. 왜냐하면 타인중심의 삶을 사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의 삶을 윤택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솔로몬은 이 땅의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 지혜를 구했던 것입니다.
또 성숙함을 통해 ‘지혜’를 열매로 맺게 됩니다. 왜냐하면 계시는 주관적일 수도 있지만, 지혜는 계시와 다르게 모든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이고 말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하나님은 우리에게 지혜와 계시의 영을 함께 구하라고 하신 것입니다.
하늘의 능력과 지혜는 반드시 성숙함을 필요로 합니다. 하늘의 지혜를 사모하십시오. 무엇보다 성숙함을 이루기 위해 힘쓰십시오
기 도
좋으신 하나님,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우리가 한 가정을 이룰 수 있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우리가 당신의 이끄심 안에 만났다는 사실을 평생에 잊지 않게 하시며 항상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나아가는 믿음의 가정이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또한 특별히 믿음의 여정 가운데, 날마다 하나님 나라를 꿈꾸며 나아가는 가정 되게 하시고, 그 꿈을 향해 달려가는 기쁨을 빼앗기지 않게 하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우리 가정에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며 나아가는 것은 사랑하는(000)가 하나님 안에서 자신이 어떠한 존재인지 깊이 깨달아 알게 하시옵소서. 어떤 피조물도 목적 없이 의미 없이 지어진 것이 없으며,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 가운데 움직인다는 것을 사랑하는(000)가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이 자신을 부르신 목적과 부르심을 깊이 깨달아 아는 사랑하는(000)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당신의 날개 아래 품으시고 지금까지 이끌어 오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는 것은 사랑하는(000)를 통해 예수의 형상이 이 땅에 온전히 비추어지기를 기도합니다. 특별히 사랑하는(000)안에 정결한 생각이, 하나님의 생각이 창조되어 지기를 기도합니다. 사랑하는(000)가 하나님의 말씀 묵상하는 것을 날마다 즐거워 할 수 있게 하시고, 또한 당신께서 사랑하는(000)를 향한 본래의 형상대로 사랑하는(000)가 빚어질 수 있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