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나팔 소리 찬180장 (통 168장)
1) 하나님의 나팔소리 천지 진동할 때에 예수 영광중에 구름타시고 천사들을 세계만국 모든 곳에 보내어 구원받은 성도들을 모으리
2) 무덤 속에 잠자는 자 그때 다시 일어나 영화로운 부활 승리 얻으리 주가 택한 모든 성도 구름 타고 올라가 공중에서 주의 얼굴 봬오리
3) 주님 다시 오실 날을 우리 알 수 없으니 항상 기도하고 깨어 있어서 기쁨으로 보좌앞에 우리 나가서도록 그 때까지 참고 기다리겠네
후렴) 나팔 불 때 나의 이름 나팔 불 때 나의 이름 나팔 불 때 나의 이름 부를 때에 잔치 참여 하겠네
말 씀
임금이 그들에게 말하기를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가 여기 내 형제자매 가운데, 지극히 보잘 것 없는 사람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다' 할 것이다.[마태복음 25:40]
예수님은 마태복음 24장과 25장에서 마지막 때에 일어날 일에 대해서, 양과 염소를 가르는 심판의 시간이 분명히 있음을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오늘 본문은 심판의 때에기준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심판의 기준을 결코 애매모호하게 말씀하고 계시지 않습니다. 마지막 때 심판의 기준은 ‘지극히 보잘 것 없는 자’에 대한 보살핌을 말합니다. 가난한자, 목마른 자, 헐벗은 자, 병든 자, 등. 소외되고 손길이 필요한 자들을 돌봄을 말합니다. 이처럼 말씀의 기준에 근거하여 볼 때, 성도들이 마지막 때에 잡아야 할 영성은 분명합니다. ‘내 이웃을 내 자신과 같이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마지막 때가 되면 될 수록, 세상은 이웃을 돌볼 수 없는 구조를 형성해 갈 것입니다. 사람들이 ‘자신을 사랑하고, 돈을 사랑’하게 될 것이라는 말씀처럼, 마지막 때에 사탄은 우리의 마음이 이웃에게 향할 수 없게 하고 ‘자신’과 ‘돈’만을 바라보게 합니다.
이러한 상황 성도들은 자기 자신과 돈만을 바라보게 하는 거대자본주의 구조에서 탈피해, 창조적이며 생명력 있는 다양한 문화를 일으켜야 할 때입니다. 이웃을 사랑하고 돌볼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바로 그 시작이 ‘자신과 돈’만을 사랑하게 하는 거대 자본주의 조직에 편승하지 않은, ‘코이노니아’ 교회 공동체를 깊이 이루는 것입니다.
이 사실을 기억합시다. 마지막 때를 살아가는 성도들은 교회의 몸의 중요성을 깊이 인지하고 모이기에 힘써야 합니다. 그렇게 반응할 때, 우리의 눈과 마음이 ‘나와 돈’이 아닌 이웃에게로 향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기 도
좋으신 하나님,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우리가 한 가정을 이룰 수 있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우리가 당신의 이끄심 안에 만났다는 사실을 평생에 잊지 않게 하시며 항상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나아가는 믿음의 가정이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또한 특별히 믿음의 여정 가운데, 날마다 하나님 나라를 꿈꾸며 나아가는 가정 되게 하시고, 그 꿈을 향해 달려가는 기쁨을 빼앗기지 않게 하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우리 가정에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며 나아가는 것은 사랑하는(000)가 하나님 안에서 자신이 어떠한 존재인지 깊이 깨달아 알게 하시옵소서. 어떤 피조물도 목적 없이 의미 없이 지어진 것이 없으며,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 가운데 움직인다는 것을 사랑하는(000)가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이 자신을 부르신 목적과 부르심을 깊이 깨달아 아는 사랑하는(000)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당신의 날개 아래 품으시고 지금까지 이끌어 오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는 것은 사랑하는(000)를 통해 예수의 형상이 이 땅에 온전히 비추어지기를 기도합니다. 특별히 사랑하는(000)안에 정결한 생각이, 하나님의 생각이 창조되어 지기를 기도합니다. 사랑하는(000)가 하나님의 말씀 묵상하는 것을 날마다 즐거워 할 수 있게 하시고, 또한 당신께서 사랑하는(000)를 향한 본래의 형상대로 사랑하는(000)가 빚어질 수 있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