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부활했으니 찬송가 164장 (통 154장)
1) 예수 부활했으니 할 렐 루 야 만민 찬송하여라 할 렐 루 야 천사들이 즐거워 할 렐 루 야기쁜 찬송 부르네 할 렐 루 야
2) 대속하신 주 할 렐 루 야 예수 선한 싸움 이겼네 할 렐 루 야 사망 권세 이기고 할 렐 루 야 하늘 문을 여셨네 할 렐 루 야
3) 무덤 권세 이긴 주 할 렐 루 야 왕의 왕이 되셨네 높은 이름 세상에 할 렐 루 야 널리 반포하여라 할 렐 루 야
4) 길과 진리 되신 주 할 렐 루 야 우리 부활하겠네 할 렐 루 야 부활 생명 되시니 할 렐 루 야 우리 부활하겠네 할 렐 루 야 아 멘
말 씀
그들이 이런 이야기를 하고 있을 때에, 예수께서 몸소 그들 가운데 들어서서 말씀하셨다. “너희에게 평화가 있어라.” 그들은 놀라고, 무서움에 사로잡혀서, 유령을 보고 있는 줄로 생각하였다. 예수께서는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어찌하여 너희는 당황하느냐? 어찌하여 마음에 의심을 품느냐? [눅24:37-38]
사람은 출생하는 그 순간 죽음도 함께 언도 됩니다. 어떤 사람도 죽음을 스스로의 힘으로 이겨낼 수 없습니다. 그런데 성경에서는 이와 같은 ‘죽음’에서 나온 자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 사람은 바로 ‘나사로’입니다. 나사로는 질병으로 인해 죽음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사랑받던 사람 나사로, 그의 죽음은 많은 사람들에게 아픔이었습니다.
예수님은 나사로의 죽음의 소식을 들으시고, 그에게로 향하여 나아갔습니다. ‘빨리 오셨으면 살 수 있었을 것이라는’ 많은 사람들의 원망섞인 말도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이러한 상황속에 죽은 나사로를 일으키셔서 다시 살리셨습니다. 이 일은, 예수님이 진정 하나님의 아들이란 사실을 입증했던 사건이었습니다.
나사로의 부활은 나사로에게 어떤 의미였을까요?, 또한 죽음에서 다시 살아난 나사로의 부활 후의 삶은 어떠했을까요? 분명, 부활 후 나사로의 삶은 행복과 평화가 가득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제 나사로의 삶에는 육신의 영향력으로부터 자유롭기 때문입니다. 육에서 들려오는 두려움, 의심, 불안, 걱정, 근심의 소리, 사탄의 참소의 소리가 더이상 지배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부활신앙은, 나사로뿐만 아니라 십자가를 믿는 모두에게 해당되는 일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은, 그 시대의 사람들에게만 해당하는 사건이 아닙니다. 이는 우리 모두를 위한 사랑입니다.
이 사실을 기억하며, 이제는 사탄의 참소의 소리가 아니라, 하늘로부터 임하는 천국의 소리, 그 소리에 반응하며 나아갑시다.
기 도
좋으신 하나님,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우리가 한 가정을 이룰 수 있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우리가 당신의 이끄심 안에 만났다는 사실을 평생에 잊지 않게 하시며 항상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나아가는 믿음의 가정이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또한 특별히 믿음의 여정 가운데, 날마다 하나님 나라를 꿈꾸며 나아가는 가정 되게 하시고, 그 꿈을 향해 달려가는 기쁨을 빼앗기지 않게 하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우리 가정에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며 나아가는 것은 사랑하는(000)가 하나님 안에서 자신이 어떠한 존재인지 깊이 깨달아 알게 하시옵소서. 어떤 피조물도 목적 없이 의미 없이 지어진 것이 없으며,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 가운데 움직인다는 것을 사랑하는(000)가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이 자신을 부르신 목적과 부르심을 깊이 깨달아 아는 사랑하는(000)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당신의 날개 아래 품으시고 지금까지 이끌어 오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는 것은 사랑하는(000)를 통해 예수의 형상이 이 땅에 온전히 비추어지기를 기도합니다. 특별히 사랑하는(000)안에 정결한 생각이, 하나님의 생각이 창조되어 지기를 기도합니다. 사랑하는(000)가 하나님의 말씀 묵상하는 것을 날마다 즐거워 할 수 있게 하시고, 또한 당신께서 사랑하는(000)를 향한 본래의 형상대로 사랑하는(000)가 빚어질 수 있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