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의 근원 강림하사 찬 28장 (통 28장)
1) 복의 근원 강림하사 찬송하게 하소서 한량 없이 자비하심 측량할 길 없도다 천사들의 찬송가를 내게 가르치소서 구속하신 그 사랑을 항상 찬송합니다
2) 주의 크신 도움 받아 이때까지 왔으니 이와 같이 천국에도 이르기를 바라네 하나님의 품을 떠나 죄에 빠진 우리를 예수 구원 하시려고 보혈 흘려 주셨네
3) 주의 귀한 은혜 받고 일생 빚진 자 되네 주의 은혜 사슬 되사 나를 주께 매소서 우리 맘은 연약하여 범죄하기 쉬우니 하나님이 받으시고 천국인을 치소서
말 씀
그 위에 여호와의 영 곧 지혜와 총명의 양이요 모략과 재능의 영이요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영이 강림하시리니 [이사야 11:2]
본문 말씀처럼 여호와의 영은 지혜의 영입니다. 또한 내가 노력해서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강림하시리니’라고 기록되어 있는 것처럼, 지혜는 하나님으로부터 주어지는 것입니다. 바로 하늘로부터 오는 지혜가 이 땅을 다스리고 통치할 수 있는 열쇠가 됩니다.
오늘날 인류는 엄청난 기술을 동원해서 빨리 가는 것에 혈안이 되어있습니다. 경쟁적인 경주 속에 여유의 공간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피곤과 지침만이 가득합니다. ‘관대, 용납, 넓은 마음’이라고는 찾아볼 수없습니다. 그 공간에는 있으면 있을 수록 숨이 조여옵니다. 좁은 마음, 거친 마음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 공간에서는 경쟁에서 이기려면 남보다 빨라야 하기 때문에 여유라는 공간이 존재할 수 없는 것입니다.
이런 시대 속에 우리는 긴박하고 조급한 땅의 호흡을 따라 사는 것이 아니라, 하늘의 호흡으로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땅에 있지만 영의 호흡을 빼앗기지 않는 것이 너무나 중요합니다. 하늘의 호흡으로 땅의 시간을 최선으로 살아내는 것입니다. 하늘의 호흡이, 좁은 마음과 거친 마음이 아니라 용서와 용납, 사랑 그리고 여유의 공간을 가져다 줍니다. 또 이 땅을 다스리고 통치할 열쇠입니다.
이 사실을 기억합시다. 그리고 여호의 영, 곧 지혜의 영을 간구합시다. 간절한 간구 가운데 우리에게 강림하실 것입니다.
기 도
좋으신 하나님,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우리가 한 가정을 이룰 수 있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우리가 당신의 이끄심 안에 만났다는 사실을 평생에 잊지 않게 하시며 항상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나아가는 믿음의 가정이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또한 특별히 믿음의 여정 가운데, 날마다 하나님 나라를 꿈꾸며 나아가는 가정 되게 하시고, 그 꿈을 향해 달려가는 기쁨을 빼앗기지 않게 하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우리 가정에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며 나아가는 것은 사랑하는(000)가 하나님 안에서 자신이 어떠한 존재인지 깊이 깨달아 알게 하시옵소서. 어떤 피조물도 목적 없이 의미 없이 지어진 것이 없으며,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 가운데 움직인다는 것을 사랑하는(000)가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이 자신을 부르신 목적과 부르심을 깊이 깨달아 아는 사랑하는(000)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당신의 날개 아래 품으시고 지금까지 이끌어 오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는 것은 사랑하는(000)를 통해 예수의 형상이 이 땅에 온전히 비추어지기를 기도합니다. 특별히 사랑하는(000)안에 정결한 생각이, 하나님의 생각이 창조되어 지기를 기도합니다. 사랑하는(000)가 하나님의 말씀 묵상하는 것을 날마다 즐거워 할 수 있게 하시고, 또한 당신께서 사랑하는(000)를 향한 본래의 형상대로 사랑하는(000)가 빚어질 수 있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