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나를 위하여 찬 144장 (통 144장)
1) 예수 나를 위하여 십자가를 질 때 세상 죄를 지시고 고초 당하셨네
2) 십자가를 지심은 무슨 죄가 있나 저 무지한 사람들 메시야 죽였네
3) 피와 같이 붉은 죄 없는 이가 없네 십자가의 공로로 눈과 같이 되네
4) 아름답다 예수여 나의 좋은 친구 예수 공로 아니면 영원 형벌 받네
후렴) 예수여 예수여 나의 죄 위하여 보배 피를 흘리니 죄인 받으소서
말 씀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너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그들이 곧 그물을 버려 두고 예수를 따르니라 거기서 더 가시다가 다른 두 형제 곧 세베대의 아들 야고보와 그의 형제 요한이 그의 아버지 세베대와 함께 배에서 그물 깁는 것을 보시고 부르시니 그들이 곧 배와 아버지를 버려 두고 예수를 따르니라 [막4:19-22]
오늘 본문 말씀처럼 예수님을 따른다는 것은 자기의 그물을 버리고 전적으로 따르는 ‘레디컬’함이 따릅니다. 자기의 필요가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우선으로하는 자들입니다.
그러나 군중은 이와 반대되는 성격을 가진 자들입니다. 무리들도 예수님을 따르긴 했지만, 그들이 만들었던 여론은 결코 진리도 아니었고 세상 앞에 ‘레디컬’함을 갖고 있지도 않았습니다. 오히려 군중들이 만든 거짓 사실은 예수님을 십자가에 죽게하였습니다. 자기들의 소견대로 행하고, 자기들의 행동과 욕망을 정당화하려는 사상들과 신념은 ‘바벨’이라는 결과를 가져왔을 뿐입니다.
이처럼 자신들의 욕망을 채우기 위해 복음을 이용하던 군중들 속에서, 예수님은 제자들이 일어나기를 원하셨습니다. 세상의 흐름을 역행하여 일어날 제자, 하나님 나라의 실제를 이 땅에 만들어갈 제자들을 준비시키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준비된 제자들은 세상의 흐름에 편승하여 따라가지 않고, 오직 예수님만 따랐습니다. 분명한 복음을 가지고 있었고, 복음의 실제를 가지고 오염된 세상의 사상과 신념에 새로운 생기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어둠과 묶임 가득한 그곳에 승기와 생명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바로 제자들은, 세상의 흐름을 따르지 않고 복음으로 이 땅에 생기를 가져오는 자들입니다. 또 그 삶에는 세상과 역행하는 ‘레디컬’함이 요구되어집니다. 이 사실을 기억합시다. 그리고 우리를 제자로 부르시는 하나님의 초청에 레디컬함으로 반응하며 나아갑시다.
기 도
좋으신 하나님,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우리가 한 가정을 이룰 수 있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우리가 당신의 이끄심 안에 만났다는 사실을 평생에 잊지 않게 하시며 항상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나아가는 믿음의 가정이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또한 특별히 믿음의 여정 가운데, 날마다 하나님 나라를 꿈꾸며 나아가는 가정 되게 하시고, 그 꿈을 향해 달려가는 기쁨을 빼앗기지 않게 하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제자로 택하시고 부르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는 것은 사랑하는(000)가 당신께서 날마다 사랑과 격려로 함께하신다는 사실을 깊이 알게해 주시고 사랑하는(000)에게 당신의 중심이 깊이 전해지기를 기도합니다. 또 제자로 한발 한발 내딛으며 나아갈 때 은총위에 은총으로 함께 하여주시고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날마다 지혜가 자라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당신의 날개 아래 품으시고 지금까지 이끌어 오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는 것은 사랑하는(000)를 통해 예수의 형상이 이 땅에 온전히 비추어지기를 기도합니다. 특별히 사랑하는(000)안에 정결한 생각이, 하나님의 생각이 창조되어 지기를 기도합니다. 사랑하는(000)가 하나님의 말씀 묵상하는 것을 날마다 즐거워 할 수 있게 하시고, 또한 당신께서 사랑하는(000)를 향한 본래의 형상대로 사랑하는(000)가 빚어질 수 있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