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음성 외에는 찬 446장 (통 500장)
1).주 음성 외에는 참 기쁨 없도다 날 사랑하신 주 늘 계시옵소서
2).나 주께 왔으니 복 주시옵소서 주 함께 계시면 큰 시험이기네
3).주 떠나가시면 내 생명 헛되네 기쁘나 슬플 때 늘 계시옵소서
4).그 귀한 언약을 이루어 주시고 주 명령 따를 때 늘 계시옵소서
후렴) 기쁘고 기쁘도다 항상 기쁘도다 나 주께 왔사오니 복 주옵소서 아멘
말 씀
그 때에 누가 너희에게 '보아라, 그리스도가 여기에 있다. 보아라, 그리스도가 저기에 있다' 하더라도, 믿지 말아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예언자들이 일어나, 표징들과 기적들을 행하여 보여서, 할 수만 있으면 선택 받은 사람들을 홀리려 할 것이다. 그러므로 너희는 조심하여라. 내가 이 모든 일을 너희에게 미리 말하여 둔다." [막13:21~23]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는 특별한 사람이나, 단체, 특정 나라만이 힘든 것이 아니라 모두에게 어려운 시간입니다. 한 사람도 예외가 될 수 없는 지금의 어려움에, 성경에서 성도들이 어떠한 자세를 지녀야 하는지 ‘성경이 말하는 마지막 때를 대하는 성도들의 자세’를 집중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특별히 마지막 때, 성경은 열쳐녀의 비유를 통해 성도들이 항상 ‘깨어 있을 것’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늘 말씀과 같이 거짓 선지자들의 미혹과 선동을 조심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거짓 선지자들은, 선택받은 사람들도 미혹할 수 있는 표적과 기적들을 행할 수 있는 능력자들이라고 소개합니다. 그렇기에 많은 군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으며, 이목을 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도들이 기억해야 할 것은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분명히 말씀하신 것은 ‘자기를 부인’하며 십자가를 따라야 한다는 것이고, 예수님은 “무리를 선동하는 것이 아니라 제자 한 사람”을 만드는 데 집중하셨다는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성도들은 이전보다 마음을 분명히 해야합니다. 어느때 보다 성경이 말하는 십자가의 복음이 무엇인지에 대해 집중해야 할 것이며, 어느때 보다 제자로서의 삶이 무엇인지에 대하 집중해야 하는 때입니다.
아흔아홉 마리의 양이 아니라, 잃어버린 양 한 마리에 집중하셨던 예수님을 기억합시다. 거짓 선지자는 자신의 미혹으로 따라온 무리들을 버려두고 도망갈 수 있지만, 우라 예수님은 한 영혼에 집중하셨습니다. 이 사실을 기억하며, 다시 복음 앞에 우리의 모든 마음과 생각을 정렬하며 나아갑시다.
기 도
좋으신 하나님,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우리가 한 가정을 이룰 수 있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우리가 당신의 이끄심 안에 만났다는 사실을 평생에 잊지 않게 하시며 항상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나아가는 믿음의 가정이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또한 특별히 믿음의 여정 가운데, 날마다 하나님 나라를 꿈꾸며 나아가는 가정 되게 하시고, 그 꿈을 향해 달려가는 기쁨을 빼앗기지 않게 하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제자로 택하시고 부르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는 것은 사랑하는(000)가 당신께서 날마다 사랑과 격려로 함께하신다는 사실을 깊이 알게해 주시고 사랑하는(000)에게 당신의 중심이 깊이 전해지기를 기도합니다. 또 제자로 한발 한발 내딛으며 나아갈 때 은총위에 은총으로 함께 하여주시고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날마다 지혜가 자라날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당신의 날개 아래 품으시고 지금까지 이끌어 오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는 것은 사랑하는(000)를 통해 예수의 형상이 이 땅에 온전히 비추어지기를 기도합니다. 특별히 사랑하는(000)안에 정결한 생각이, 하나님의 생각이 창조되어 지기를 기도합니다. 사랑하는(000)가 하나님의 말씀 묵상하는 것을 날마다 즐거워 할 수 있게 하시고, 또한 당신께서 사랑하는(000)를 향한 본래의 형상대로 사랑하는(000)가 빚어질 수 있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