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물과 같은 보혈은 찬 258장 (통 190장)
1) 샘물과 같은 보혈은 주님의 피로다 보혈에 죄를 씻으면 정하게 되겠네 하게 되겠네 정하게 되겠네 보혈에 죄를 씻으면 정하게 되겠네
2) 저 도적 회개하고서 보혈에 씻었네 저 도적같은 이 몸도 죄 씻기 원하네 죄 씻기 원하네 죄 씻기 원하네 저 도적같은 이 몸도 죄 씻기 원하네
3) 죄 속함 받은 백성은 영생을 얻겠네 샘 솟듯하는 피권세 한 없이 크도다 한 없이 크도다 한 없이 크도다 샘 솟듯하는 피 권세 한 없이 크도다
4) 날 정케하신 피보니 그 사랑 한 없네 살동안 받는 사랑을 늘 찬송하겠네 늘 찬송하겠네 늘 찬송하겠네 살동안 받는 사랑을 늘 찬송하겠네
5) 이 후에 천국 올라가 더 좋은 노래로 날 구속하신 은혜를 늘 찬송하겠네 늘 찬송하겠네 늘 찬송하겠네 날 구속하신 은혜를 늘 찬송하겠네
말 씀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 [시편 37:4]
사람은 각 사람마다 그 사람의 ‘캐릭터'가 있습니다. 캐릭터를 형성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성품’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을 지으실 때 이 땅에 다스림은 받는 자가 아니라 ‘다스리는 자’로 지으셨습니다. 이는 왕의 캐릭터를 말합니다. 무엇보다 왕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그 마음이 기초가 되어야 백성을 제대로 다스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다스린다는 것은 군림한다는 것이 아닙니다. 왕의 마음은 넉넉한 마음이며 주는 마음입니다.
이와 반대로 역사를 돌아보면 왕의 캐릭터가 아니라 폭군들도 등장합니다. 이들은 빼앗고 갈취하는 자들입니다. 망하게 하는 자들입니다. 폭군이 지도자가 된다면 나라는 가난해지고 고통받는 사람이 많아지게 됩니다.
우리는 폭군이 아니라 왕의 성품을 닮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캐릭터를 닮아야 합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이미지로 창조된 사람의 마음입니다.
다윗은 하나님으로부터 축복을 받았던 왕입니다. 다윗은 폭군의 마음이 아니라 넉넉한 마음, 왕의 마음을 가진 사람이었기 때문입니다. 아둘람굴에서 환난 당한자, 빚진 자, 마음이 상한자들을 모두 품었습니다. 그들 위에 군림하지 않았습니다. 왕의 마음으로 백성들을 사랑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윗이 하나님의 마음을 기쁘게 했기 때문입니다. 다윗은 무엇보다 예배하기를 좋아했고, 하나님을 더욱 기쁘게 하는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 열심히 몰두하여 예배를 세웠던 사람입니다.
특별히 오늘 말씀은 다윗의 시입니다. 다윗은 오늘 시편을 통해 ‘여호와를 기뻐하라’라고 이야기합니다. 이는 소원이 이루어지는 마음이기 때문입니다. 기쁨을 오직 주님에게서 찾는자, 여호와의 기쁨이 나의 기쁨이 되게 하는 자, 다윗은 그러한 사람이었습니다.
이것이 은총 받는 삶의 비결입니다. 여호와의 기뻐하는 것, 또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하는 사람. 하나님의 기쁨에 관심을 두는 사람. 그 사람이 다윗이었습니다.
오늘 말씀을 깊이 기억합시다. 그리고 다윗에게 있던 축복이 오늘 나와 우리 교회에 넘쳐나기를 소망합시다.
기 도
좋으신 하나님,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우리가 한 가정을 이룰 수 있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우리가 가정을 향한 당신의 특별한 계획이 있음을 이 시간 믿음으로 고백합니다. 당신의 뜻이 온전히 이루어질 때까지 믿음으로 기도하는 가정이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다른 어떤 것이 아니라, 날마다 주님만을 의지하고 기도하는 가정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기도하는 모든 것들에 응답으로 함께 하여주시고, 열방을 위해 날마다 중보하는 가정이되게 하여주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제자로 택하시고 부르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는 것은 사랑하는(000)가 어려서부터 기도하는 사람이 되기를 축복하며 기도합니다. 어려움이 다가올 때 기도하는 사랑하는(000)가 되게 하시고, 기쁠 때에도 주님게 감사하며 기도드리는 사랑하는(000)가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사랑하는(000)가 기도의 자리에 나아갈 때, 더욱 깊이 만나주시고 말씀하여주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당신의 날개 아래 품으시고 지금까지 이끌어 오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는 것은 사랑하는(000)가 기도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사랑하는(000)가 마음모아 간절히 기도하는 모든 것에 응답하여주시고, 특별히 주님과의 친밀함을 날마다 구하는 사랑하는(000)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또한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고, 힘을 다해 함께 할 수 있는 사랑하는(000)가 되게 하사, 사랑하는(000)의 기도를 통해 많은 이들이 회복을 얻고 주님이 주시는 쉼을 얻게 되기를 축복하며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