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고 오묘한그 말씀 찬송가 200장 (통 235장)
1) 달고 오묘한 그 말씀 생명의 말씀은 귀한 그 말씀 진실로 생명의 말씀이 나의 길과 믿음 밝히 보여주니
아름답고 귀한 말씀 생명샘이로다 아름답고 귀한 말씀 생명샘이로다
2) 귀한 주님의 말씀은 내 노래 되도다 모든 사람을 살리는 생명의 말씀을 값도 없이 받아 생명 길을 가니
아름답고 귀한 말씀 생명샘이로다 아름답고 귀한 말씀 생명샘이로다
3) 널리 울리어 퍼지는 생명의 말씀은 맘에 용서와 평안을 골고루 주나니 다만 예수 말씀 듣고 복을 받네
아름답고 귀한 말씀 생명샘이로다 아름답고 귀한 말씀 생명샘이로다
말 씀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요한복음 8:32]
영성은 그 사람을 말해주는 보이지 않는 정체성입니다. 내 생각과 마음이, 하나님의 마음과 얼마나 일치되게 정렬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일치되어 있는만큼, 우리는 세상의 기준에 내 자신을 비추지 않고, 말씀의 기준에 내 삶을 비추고 디자인할 수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본문 말씀은, 진리안에 참 자유가 있음을 선포합니다. 이처럼 우리의 내면이 진리 안에 정렬되어졌을 때, 인생에서 ‘참 자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세상의 소리에 자신을 ‘맞추기’ 시작하다보면, 우리의 인생은 곤경과 묶임, 피로 그리고 ‘지침’이 가득합니다. 무언가 묶이고 끌려가는 노예와 인생이 되어버릴뿐입니다.
속사람이 강건하지 못할 때, 우리는 끊임없이 들려오는 세상의 소리에 반응하게 되고는 합니다. 내안에 사울처럼 세상의 소리와 사람에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자신’을 부인하고 오직 진리이신 예수님을 좇아야 합니다. 진리의 소리, 복음의 본질에 집중할 때, 우리의 인생에는 참 자유가 있을 것이고, 풍성한 열매가 가득할 것입니다.
이 사실을 기억하며, 세상의 화려함과 탁월함이 아닌, 예수님이 보여주신 겸손과 온유 낮은자의 모습에 집중하며 나아갑시다. 그곳에 참 기쁨과 자유 생명과 평안이 있습니다.
기 도
좋으신 하나님,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우리가 한 가정을 이룰 수 있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우리가 당신의 이끄심 안에 만났다는 사실을 평생에 잊지 않게 하시며 항상 당신의 인도하심 가운데 나아가는 믿음의 가정이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또한 특별히 믿음의 여정 가운데, 날마다 하나님 나라를 꿈꾸며 나아가는 가정 되게 하시고, 그 꿈을 향해 달려가는 기쁨을 빼앗기지 않게 하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우리 가정에 허락하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며 나아가는 것은 사랑하는(000)가 하나님 안에서 자신이 어떠한 존재인지 깊이 깨달아 알게 하시옵소서. 어떤 피조물도 목적 없이 의미 없이 지어진 것이 없으며,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 가운데 움직인다는 것을 사랑하는(000)가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이 자신을 부르신 목적과 부르심을 깊이 깨달아 아는 사랑하는(000)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사랑하는(000)를 당신의 날개 아래 품으시고 지금까지 이끌어 오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이 시간 기도하는 것은 사랑하는(000)를 통해 예수의 형상이 이 땅에 온전히 비추어지기를 기도합니다. 특별히 사랑하는(000)안에 정결한 생각이, 하나님의 생각이 창조되어 지기를 기도합니다. 사랑하는(000)가 하나님의 말씀 묵상하는 것을 날마다 즐거워 할 수 있게 하시고, 또한 당신께서 사랑하는(000)를 향한 본래의 형상대로 사랑하는(000)가 빚어질 수 있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